Posted on 2026. 02. 20.


성북구, 유관기관 합동 ‘봄철 산불예방 캠페인’ 전개

봄철 산불 조심 기간 북한산국립공원, 개운산 일대에서 총 110여 명 민·관 인력 결집

대대적으로 유관기관 합동 산불예방 캠페인 전개, 강력 공조 체계 확인

성북구, 유관기관 합동 ‘봄철 산불예방 캠페인’ 전개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봄철 산불 조심 기간을 맞아 북한산국립공원과 개운산 일대에서 유관기관 합동 산불예방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단순한 홍보를 넘어 이승로 성북구청장을 비롯해 성북소방서장, 국립공원공단 북한산국립공원사무소장 등 유관기관장들이 직접 현장에 나서 산불 예방을 위한 강력한 공조 체계를 확인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현장에는 기관장들과 함께 성북소방서 및 의용소방대 20여 명, 북한산국립공원사무소 직원 10여 명, 성북구청 직원 40여 명, 안전보안관 등 단체 40여 명을 포함해 총 110여 명의 민·관 인력이 결집했다.

합동 캠페인단은 북한산국립공원 입구와 개운산 마로니에마당에서 입산객을 대상으로 ▲산림 내 화기 및 인화물질 소지 금지 ▲흡연 금지 등 산불예방 행동요령을 안내하고, 산불 발생 시 신고 요령과 처벌 규정이 담긴 홍보물을 배부하며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소중한 산림 자원을 보호하기 위해 추운 날씨에도 뜻을 모아준 소방서와 국립공원공단 등 유관기관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기관 간 긴밀한 협력을 통해 산불 없는 안전한 성북구를 만드는 데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성북구, 유관기관 합동 ‘봄철 산불예방 캠페인’ 전개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