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6. 02. 20.
노원구의회 손영준 의장, 설 맞이 떡국 나눔 현장서 온기 전해
(시사프리신문=정진만 기자) 노원구의회 손영준 의장은 설 명절을 앞두고 하계종합사회복지관에서 열린 떡국 나눔 행사에 참여해 지역 어르신과 취약계층에게 명절의 온기를 전했다.
이번 행사는 하계종합사회복지관(관장 오명진)이 주최한 ‘2026년 떡국 한그릇, 온기 한아름’으로, 설 연휴를 앞두고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한 끼와 정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학도암(주지 현무스님) 신도봉사단이 떡국 조리와 배식 봉사에 함께하며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이날 손 의장은 배식 현장에 직접 나서 어르신들에게 떡국을 전달하며 안부를 살폈고,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한 떡국 키트 배달에도 참여해 지역 곳곳에 명절의 정이 전해지도록 힘을 보탰다. 이번 나눔에는 지역 내 저소득 가정과 경로당 어르신 등 약 150명이 함께했다.
손영준 의장은 “설 명절을 앞두고 이웃을 위해 정성과 마음을 모아주신 복지관과 봉사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노원구의회는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를 꼼꼼히 살펴 소외된 곳에 정책적 지원이 실질적으로 닿을 수 있도록 의회 차원에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떡국 나눔 행사는 단순한 일회성 지원을 넘어, 명절을 앞둔 지역 공동체가 서로를 살피고 연대하는 의미 있는 시간으로 평가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