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6. 02. 12.


강북구의회 최미경 의원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 우수의정 사례공모’ 우수상 수상

강북구의회 최미경 의원,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 우수의정 사례공모’ 우수상 수상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강북구의회 최미경 의원(수유1동·우이동·인수동, 더불어민주당)이 지난 2월 5일 열린 ‘2026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 우수의정 사례공모’ 시상식에서 생활정치 부문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공모는 전국 여성 지방의원들을 대상으로 맑은정치, 생활정치, 평등정치 등 총 3개 분야에서 엄격한 평가를 거쳐 우수 사례를 선정하였다. 최미경의원은 구민의 실생활과 밀접한 현안을 정책으로 연결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생활정치 분야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주요 공적으로는 ▲공중선 준법 정비를 위한 연구단체 운영 ▲강북구 공중케이블 정비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 ▲강북구의회 골목상권 활성화 대책 특별위원회 운영 ▲골목상권 공동체 육성 및 활성화 지원 조례 제정 등이 있다.

특히, 최미경 의원은 지난 2025년 ‘양성평등정책대상’에서 대상(국회의장상)을 수상한 데 이어, 이번 우수의정 사례공모 우수상까지 거머쥐며 활발한 의정활동의 성과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한편, 최미경 의원은 수상 소감을 통해 “구민 여러분의 삶이 어제보다 오늘 더 나아질 수 있도록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에 담으려 노력해 온 점이 좋은 결과로 이어져 기쁘다”며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골목 구석구석을 누비며 주민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생활정치를 실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