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6. 02. 12.
북부교육지원청, ‘마음:온(On) 만두빚기’ 설 명절 나눔 실천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태식)은 지난 2월 3일, 도봉구 꿈빚는마을방아골에서 학부모와 교육지원청 직원이 함께하는 ‘마음:온(On) 만두빚기 봉사’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마음:온(On) 만두빚기 봉사’는 북부 학부모가 설 명절을 맞아 마을 전체(온)에 따뜻한 온기(溫)를 전하고, 나눔의 스위치를 켠다(ON)는 의미를 담은 봉사활동으로, 지역기관과 협력해 아동․청소년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날 봉사활동은 학부모 17명과 교육지원청 직원 등 총 40명이 참여하였으며, 도담마을사회적협동조합과의 협업을 통해 추진되었다. 참여자들은 만두를 직접 빚고 포장한 후 노원구, 도봉구 지역 내 아동․청소년 지원 기관에 전달하며 따뜻한 나눔의 마음을 전하였다.
참여자들의 정성이 담긴 만두는 꿈빚는마을방아골, 청소년꿈터초록뜰, 상계1동지역아동센터 등 총 3개 기관에 전달되었으며, 이를 통해 교육공동체의 사회적 책임과 나눔의 가치를 확산하는 계기가 되었다.
북부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부모 봉사활동을 정례화 하는 등 학부모와 지역이 함께 참여하는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김태식 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은 “설 명절을 맞아 참여자들의 정성이 지역기관에 전해져 더욱 뜻깊다”며 “북부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부모 동행 네트워크를 중심으로 따뜻한 교육공동체 문화를 확산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