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6. 01. 29.


천준호 국회의원, 강북구청-구의원과 학생대기장소 캐노피 설치

고등학생 제안이 만든 안전시설물 ‘학생대기장소’

혜화여고 재학생, 천준호 의원에게 혜화여고 버스정류장 협소·혼잡 문제 해법제안

천준호 국회의원

천준호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강북갑)이 혜화여고에 다니는 한 재학생의 정책제안을 계기로 혜화여고 버스정류장 인근에 학생대기장소로 사용될 캐노피 시설물이 설치되었다고 밝혔다.

지난해 7월, 천준호 의원실은 혜화여고 재학생으로부터 버스정류장 혼잡 문제가 담긴 한 통의 메일을 받았다. 재학생은 혜화여고 버스정류장 안전사고를 우려하면서 이를 해결하기 위해 교내 학생들과 논의한 방안을 제안했다.

실제 혜화여고 버스정류장은 인도가 협소한 데다 수유중·화계중·혜화여고 등 주변 학교 하교 시간대가 겹치며 인파가 집중돼, 학부모 간담회 등에서 안전사고에 대한 우려가 지속돼 온 곳이다.

이 사연을 접한 천준호 의원은 강북구청 및 강북구 구의원과 협의를 하였고, 강북구청은 버스정류장 인근에 캐노피 시설물 설치를 결정하고 실행에 옮겼다.

학생대기장소 캐노피가 설치됨에 따라 하교 시간대 학생들의 밀집도가 분산되고 우천 시에도 학생들이 눈·비를 피해 안전하게 대기할 것으로 기대된다.

천준호 의원은 “현장에서 느낀 문제점을 짚어주고 개선방향을 제안해준 혜화여고 학생에게 감사하다”면서 “앞으로도 구민 여러분의 말씀을 경청하고 실생활의 변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혜화여고 버스정류장 학생대기장소 캐노피 사진

혜화여고 버스정류장 학생대기장소 캐노피 사진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