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12. 26.


성북구 장위2동 통합송년회 축제로 승화

변화의 시간을 함께 견딘 주민들, 희망의 새해를 그리다!

(시사프리신문=김영국 기자) 성북구 장위2동 주민자치회(회장 문만식)와 각 직능단체가 한마음으로 마련한 ‘장위2동 통합송년회’가 지난 12월 17일 오후 6시 30분, 노원구 소재 JW뷔페 6층에서 따뜻한 분위기 속에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주민 300여 명이 참석해 한 해의 끝자락에서 서로의 노고를 위로하고, 다가올 내년을 향한 희망을 나눴다.

이번 송년회는 문만식 장위2동 주민자치회장을 중심으로 지역 내 직능단체들이 힘을 모아 준비했으며, 이승로 성북구청장과 김남근 국회의원, 김태수·이소라 서울시의원, 진선아·김경이 성북구의원 등이 함께해 주민들과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문만식 주민자치회장은 인사말에서 “바쁜 가운데서도 이 자리를 찾아주신 주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문 회장은 “올 한 해 의미 있는 일은 주민센터 첫 삽을 뜬 기공식은 장위2동의 내일을 여는 상징적인 순간이었고, 장위4구역 입주와 아파트 앞 도로 정비공사 역시 주민 생활과 직결된 소중한 변화였다”고 인사했다.

이어 기부에 앞장선 소중한 분들에 대한 인사도 잊지 않았다. “올해 주민들 복지를 위해 많은 기부를 해주신 미보치과 공윤수 원장, 북부새마을금고 한종열 이사장께 감사드린다. 이분들과 함께 내년에도 더 따뜻하고, 더 살기 좋은 장위2동을 만들기 위해 주민자치회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승로 구청장은 “올 한 해 각자의 자리에서 묵묵히 하루하루를 살아내신 주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장위2동은 변화의 중심에서 많은 불편을 감내하며 미래를 준비해 온 동네”라고 밝혔다.

특히 “전국 최고 수준의 도서관 시설을 갖춘 새로운 주민센터 기공식은 장위2동의 품격을 한 단계 끌어올릴 중요한 출발점이다. 여러분의 열정과 봉사 정신이 어려운 시기에도 장위2동을 더 살기 좋은 동네로 만들어 주고 있다”고 강조했다.

김남근 국회의원은 “재개발·재건축으로 인해 주민 수가 줄어드는 어려움 속에서도 장위2동은 공동체의 온기를 잃지 않고 있다. 이런 과정속에서 모범적인 동네로 성장해 가는 모습이 인상 깊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국비 예산 확보에 대한 설명도 이어 갔다. “이번 국회에서 장위2동 주민센터 내부 인테리어 공사에 필요한 5억 원의 예산을 확보했다.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품격있는 공간으로 완성될 수 있도록 끝까지 책임지겠다. 명품도시에 명품 시민이 살아가는 장위2동의 미래를 위해, 재개발과 재건축이 신속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국회에서도 최선을 다해 뒷받침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통합송년회는 크고 작은 변화의 파도를 함께 견뎌온 주민들이 서로의 어깨를 다독이며, 새로운 내일을 향한 희망을 나누는 자리였다. 장위2동은 2026년을 향해, 더 단단해진 공동체로 또 한 걸음을 내딛고 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