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12. 26.
성북구 장위3동 통합송년회 성황리 개최
명품도시로 변화의 한 해, 도약의 내년 다짐
(시사프리신문=김영국 기자) 성북구 장위3동 주민자치회와 각 직능단체가 함께한 ‘장위3동 통합송년회’가 지난 12월 17일 오후 6시, 장위3동 주민센터 3층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주민 200여 명이 참석해 한 해를 돌아보고 다가올 새해를 함께 다짐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송년회는 장덕식 장위3동 주민자치회장을 비롯해 지역 내 각 직능단체가 연합해 마련했으며, 이승로 성북구청장, 김남근 국회의원, 김태수·이소라 서울시의원, 정기혁 성북구의회 부의장, 이호건 구의원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장덕식 주민자치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올 한 해 장위3동은 참으로 많은 변화를 겪은 해였다. 주민센터 새 청사 입주를 비롯해 장위4구역 입주 시작, 아파트 앞 도로 정비공사 등 의미 있는 성과들이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바쁜 일정 속에서도 송년회에 함께해 주신 주민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리며, 내년에도 더욱 발전하는 장위3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승로 구청장은 “올 한 해 바쁘고 치열하게 살아내시느라 주민 여러분 모두 수고 많으셨다. 장위3동은 변화의 중심에 서 있는 동네로, 전국 최고 수준의 새로운 주민센터 입주는 매우 큰 성과”fk고 평가했다.
또한 “6구역은 순조롭게 진행 중이고, 3구역 역시 해법을 찾아가고 있다. 그 과정에서 불편을 감내해 주신 주민들께 존경과 감사를 드린다. 여러분의 열정과 봉사정신이 장위3동을 더욱 살기 좋은 마을로 만들고 있다”고 덧붙였다.
김남근 국회의원은 “재개발·재건축 과정 속에서 주민 수가 줄어드는 어려움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장위3동은 모범적인 공동체를 만들어가고 있다. 명품도시에 명품 시민이 살아가는 모습이 인상 깊다. 또한 재개발과 재건축이 보다 신속하고 안정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국회 차원에서도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통합송년회는 변화와 도전의 한 해를 마무리하며, 주민 화합과 공동체의 결속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자리로 평가받고 있다. 장위3동은 새해에도 지역 발전과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발걸음을 이어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