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12. 25.


노원구, 배움과 건강 잡는 겨울방학 특선 프로그램 운영

우주과학·수학·신체활동까지… 체험으로 채운 알찬 방학

노원구, 배움과 건강 잡는 겨울방학 특선 프로그램 운영

(시사프리신문=정진만 기자)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겨울방학을 맞아 아이들의 배움과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겨울방학 특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과학·수학 체험부터 신체활동까지, 놀이와 학습을 결합한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방학 기간을 알차게 채운다는 계획이다.

먼저 노원천문우주과학관에서는 겨울방학 기간 과학 체험과 천체 관측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과학 실험 교육은 방학 기간 중 평일(화~금) 오전과 오후에 진행되며, 혼합물 분리 실험, 공기 저항 이해 등 초등 교과 연계 체험 수업으로 구성된다. 해당 프로그램은 회차별 소규모 인원으로 현장 선착순 참여가 가능하다.

천체 관측 프로그램은 매주 금·토요일 오후 7시 30분부터 9시까지 운영된다. 천체투영실 해설과 망원경을 활용한 실제 관측이 함께 진행되며, 노원천문우주과학관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사전예약으로 참여할 수 있다.

노원수학문화관도 겨울방학 동안 수학을 놀이처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문화관 내 오픈형 수학 체험공간은 방학 기간 상시 개방돼 퍼즐, 종이접기, 스피로그래프 등을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주말(토·일)에는 초등학생과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다빈치 돔 만들기, 하노이탑 만들기 등 구조·논리·문제해결력을 키우는 활동으로, 일부 프로그램은 사전예약제로 진행된다. 세부 일정과 접수는 노원수학문화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움과 함께 아이들의 건강을 위한 신체활동 프로그램도 눈길을 끈다. 노원구보건소는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키쑥쑥 배쏙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026년 1월 12일부터 1월 30일까지, 매주 월·수·금 오전 10시부터 11시 30분까지 노원구보건소 5층 다목적강당에서 진행된다.

킨볼 등 뉴스포츠 활동을 중심으로 성장기 아동의 체력 향상과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을 돕는다. 접수는 12월 22일부터 노원구보건소 꿈나무 건강상담실(☎ 02-2116-4551, 4391)을 통해 가능하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겨울방학 동안 아이들이 집에만 머무르기보다, 배우고 움직이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목표”라며 “과학·수학 체험부터 신체활동 프로그램까지, 노원구만의 특색 있는 방학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의미 있는 방학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노원구, 배움과 건강 잡는 겨울방학 특선 프로그램 운영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