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12. 25.
충청향우회강북구연합회, 송년의 밤 개최
‘충청인은 나라사랑 고향사랑 향우사랑 엄청나다’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충청향우회강북구연합회(회장 김의경)는 지난 12월 8일 더빅토리아웨딩파티(강북구 도봉로 16) 7층 연회장에서 ‘충청인은 나라사랑 엄청나다. 충청인은 고향사랑 엄청나다. 충청인은 향우사랑 엄청나다’의 슬로건으로 충청향우회강북구연합회 송년의 밤을 개최해 지역단합을 다졌다.
이번 행사에는 이순희 강북구청장, 김명희 강북구의회 의장을 비롯한 강북구의회 의원들과 많은 내빈들이 참석해 충청향우회강북구연합회 송년의 밤을 함께 했다.
이날 행사는 김의경 회장의 인사말과 참석한 내빈들의 축사로 진행됐으며, 먼저 김의경 회장은 “여러분들이 계시기에 우리 강북지역이 더욱 온정 넘치고 살기 좋은 곳으로 발전하고 생각한다”며 “내년에도 활발한 활동을 통해 우리지역 충청인들의 화합과 더불어 지역사회의 단합을 위해 노력해주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충청향우회의 송년의 밤을 축하하고 “충청향우회에서 진행하는 어르신 효잔치는 어르신들께 새로운 활력을 드리고, 회원들에게는 어르신을 공경하며 효의 가치를 되새기는 소중한 계기가 되고 있으며 소외된 이웃을 돕는 인정 넘치는 나눔활동을 하고 있어 타 단체의 귀감이 되고 있다”고 전하며 회원들을 격려했다.
이어진 2부 행사에서는 만찬과 친교의 시간을 갖고 향우들 간의 돈독한 정을 나누는 송년의 밤으로 이어졌다.
한편, 충청향우회는 충청인들이 모여 고향 사랑과 친목, 우의를 다지며 지역 발전과 서로의 발전을 돕기 위해 모인 단체로 특히 매년 어르신 효잔치와 관내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나눔활동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