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12. 25.


강북구호남향우회연합회, 2025 송년의 밤 성료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통해 사회공헌활동 확대할 것”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강북구호남향우연합회(회장 이정수)는 지난 12월 20일, 더빅토리아웨딩파티 7층(강북구 도봉로 16) 연회장에서 ‘2025 강북구호남향우연합회 송년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이정수 회장을 비롯해 이순희 강북구청장, 김명희 강북구의회 의장, 천준호 국회의원, 한민수 국회의원, 국민의힘 김원필·박진웅 당협위원장, 서울시의원, 강북구의원, 박경산 사무국장, 호남향우회원 등이 대거 참석해 2025년 한 해를 마무리하고, 2026년 화합과 더불어 지역사회의 단합을 강조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국민의례, 내빈 소개, 인사말, 활동 보고 순으로 진행됐으며, 이후 만찬과 축하공연, 행운권 추첨 등으로 분위기가 이어졌다. 특히 강북구호남향우회연합회는 강북구에 1백만 원 기부금을 전달해 훈훈함을 더했다.

먼저 이정수 회장은 “강북구호남향우회원들의 연대와 헌신 덕분에 우리 강북구 호남향우회가 성장했다”며 “앞으로 회원 간 화합과 소통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통해 사회공헌활동을 확대해 나가겠다. 함께 소통하며 발전하는 향우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밝혔다.

이어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연합회원분들의 단결하면 못 해쳐 나갈 것이 없을 것이다”며 “화합과 단합을 강북구 발전에 쏟아달라”며 “연합회의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애향하면서 회원들과 함께 하는 향우회가 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김명희 강북구의회 의장은 “어려운 한 해를 잘 견뎌온 것처럼, 강북구의회는 서민의 민생을 챙기고 책임 있게 나서는 의회로 거듭나겠다”고 축사했다.

이어진 주요정치인들은 향우회의 역할과 연대의 가치를 한목소리로 강조했다.

한편, 박경산 사무국장은 “올해 가장 의미 있는 송년회였다”며 강북구호남향우회연합회는 확대되는 참여와 후원을 기반으로 내년에도 성장세를 이어갈 전망이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