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12. 25.
바로선병원 자원봉사단 브라이드, ‘나눔 바자회’ 성료
“함께 할수록 더 큰 행복이 됩니다~” 판매수익금 전액 기부~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바로선병원(병원장 진건형) 자원봉사단(BRIDE)은 지난 12월 17일 오전, 바로선병원 하늘공원(W카페)에서 사랑의 ‘나눔 바자회’를 개최했다.
이번 바자회는 병원 내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참여로 병원 내원객과 소통·공감하고, 수익금을 소외계층에 전달하여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됐으며, ‘함께 할수록 더 큰 행복이 됩니다’라는 주제 아래 바로선병원 임직원(50여 명)들의 자발적 물품 기부와 동호회 ‘바로원클’의 소품 및 마들렌, 레몬청 등 510여 개 물품을 기부를 받아 판매됐다. 이날 판매수익금 전액은 지역사회에 기부해 나눔을 실천할 방침이다.
진건형 병원장을 비롯해 직원들은 직접 물품을 구매하고, 직원들에게 나눔 사랑을 실천하며 “바로선병원 직원들과 내원객들의 따뜻한 참여로 나눔의 가치를 실현한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의료사각지대에 있는 지역사회 취약계층 등 도움 줄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 사랑과 봉사정신으로 병원 내 일선에서 활동하는 브라이드 자원봉사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바로선병원 자원봉사단 BRIDE(브라이드)는 공익성을 띈 지역봉사활동 외 소통과 공감을 기반으로 하는 지역사회 문화활동을 통해 지역 내 활동을 하는 병원 내 자발적 단체로서, 2024년 1월에 결성되어 그동안 강북구 수유시장, 노원구 상계중앙시장 도봉산입구 수변테크에서 테이핑 봉사 등을 진행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