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12. 18.


종암 청소년육성회, 청소년 표창 및 장학금 전달식 개최

홍익중 김도영 학생 받은 장학금에 더 보태서 재기부 의사 밝혀 잔잔한 감동

종암 청소년육성회, 청소년 표창 및 장학금 전달식 기념사진

(시사프리신문=김영국 기자) 성북구 청소년육성회에서는 지난 12월 10일 오후 6시 종암경찰서 5층에서 ‘2025 청소년 표창 및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약 100여 명의 육성회 회원과 관내 기관·단체장이 참석해 청소년들을 격려했다.

행사 시작과 함께 성북구 KAT 태권도장의 태권도 시범 공연이 펼쳐졌다. 힘찬 격파와 역동적인 기술이 이어지자 참가자들은 기립박수로 응답하며 청소년들의 기개와 열정에 큰 박수를 보냈다.

류경숙 종암경찰서장은 육성회 회원 6명에게 표창장을 직접 수여하며 격려했다. 이어 시범 공연에 참여한 태권도 청소년들에게도 손수건 등 기념품을 전달해 격려하기도 했다.

류 서장은 인사말에서 “국내외 경기 상황이 좋지 않아 장학금 마련에 걱정이 많았지만, 회원님들이 함께해 주셔서 감사하다. 지역 주민과 청소년이 함께 연결되고 성장하는 선순환 구조가 미래 발전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이인순 성북구의원은 축사를 통해 “오늘 태권도 시범과 청소년들의 패기를 보니 성북의 미래가 더욱 밝다. 올해 뱀의 해에 어려운 일들이 많았지만, 내년 말의 해에는 힘차고 희망 가득한 도약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장학금을 받은 홍익중학교 1학년 김도영 학생은 “장학금을 주셔서 정말 감사드린다. 받은 장학금은 부모님과 상의해서 또 다른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도영 학생은 “저도 어른이 되면 이웃을 돕는 사람이 되겠다. 모두가 선행으로 이어지는 따뜻한 연말이 되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해 행사장에 잔잔한 감동을 주었다.

성북구 청소년육성회는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종암 청소년육성회, 청소년 표창 및 장학금 전달식 기념사진

▲김도영 학생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