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12. 18.
장위2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제31회 모범 청소년 장학금 수여식 개최
(시사프리신문=김영국 기자) 지역이 키우는 인재, 31년의 나눔이 이어졌다. 장위2동 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이의재)는 지난 12월 10일 성북구벤처창업지원센터 1층에서 ‘제31회 모범청소년 장학금 수여식’을 열고 지역의 미래를 이끌어 갈 청소년들을 격려했다.
경제적 여건이 쉽지 않은 상황 속에서도 협의회는 31년 간 한 해도 빠짐없이 장학사업을 지속해 왔다. 지금까지 장학금을 받은 청소년은 300여 명에 달하며, 누적 지원액은 약 5,600만 원에 이른다.
지역사회가 함께 만든 긴 세월의 나눔이 청소년 성장의 든든한 밑거름이 되고 있다.
이번 장학금 수여식에는 장학생과 학부모, 협의회 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총 7명의 청소년에게 약 200만 원 상당의 장학금이 전달됐다.
이의재 장위2동 청소년지도협의회장은 “미래의 꿈과 희망인 학생들이 장학금을 통해 학업과 삶의 목표를 향해 흔들림 없이 나아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구성원으로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안병권 장위2동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31년 동안 장학사업을 이어온 협의회와 이의재 회장님께 깊이 감사드린다. 오늘 장학금이 학생들의 꿈을 키우는 작은 씨앗이 되길 바란다”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장위2동 청소년지도협의회는 앞으로도 지역 내부의 인적 자원을 발굴하고 청소년 지원 활동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