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12. 18.
장위3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청소년 장학금 지급
(시사프리신문=김영국 기자) 장위3동 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김연호)에서는 지난 12월 11일 오후 6시 장위3동주민센터 2층에서 청소년 장학금 수여식을 진행했다.
협의회는 올해까지 24년째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성북구 20개 동 가운데 가장 많은 규모의 장학사업을 이어오고 있다.
장위3동 청소년지도협의회는 지역 청소년 보호·선도, 건전한 성장 지원을 목적으로 활동하는 주민 자율단체로, 청소년 계도활동, 학교 주변 안전모니터링, 취약청소년 지원, 장학사업 등을 지속해 온 조직이다.
코로나19 이전에는 오지탐험과 체험활동 등 청소년 대상 프로그램도 운영한 바 있다.
김연호 회장은 인사말에서 “2025년 한 해 회원들이 노력한 결과 마련한 장학금이다. 경제 여건이 어려운 상황에서 회원들이 모은 정성으로 마련한 장학금의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또한 코로나19 이후 축소된 프로그램 상황을 설명하며 장학금 사업만큼은 지속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순명 장위3동장은 “경제가 어려운 시기에도 매년 장학금을 지급해 주는 협의회에 감사한다. 주민센터도 청소년들의 성장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태수 서울시의원은 “장학금은 단순 지원을 넘어 모범적인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라는 의미”라고 언급하며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이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위3동 청소년지도협의회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위해 매년 약 4회 유해음식점 점검 활동을 실시해 청소년들을 유해환경에서 지켜주고자 노력하고 있다.
협의회는 내년에도 지역 청소년 지원 활동과 장학사업을 지속해서 이어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