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12. 18.


서울시의회 윤기섭 의원

‘2025 글로벌 탑리더 대상’ 우수 지자체의정 부문 수상

서울시의회 윤기섭 의원, ‘2025 글로벌 탑리더 대상’ 우수 지자체의정 부문 수상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서울시의회 교통위원회 윤기섭 의원(노원5)은 지난 12월 10일, 국회 박물관 2층 국회체험관에서 열린 ‘2025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 & 지자체 대상, 글로벌 탑리더 대상,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2025 글로벌 탑리더 대상’ 우수 지자체의정 부문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은 유동수 국회의원실과 시사정책뉴스가 공동 주최하고, (사)서울시민회와 글로벌 탑리더 대상 선정위원회가 주관했으며, WFKB국제한인경제협력회 등 여러 기관이 후원해 개최됐다.

윤기섭 의원은 제11대 서울시의회에서 교통위원회 위원 및 정책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도시철도·버스·보행환경 등 교통 전 분야에 걸쳐 시민 안전과 이동권 보장을 위한 정책 제안과 현장 중심 의정활동을 이어왔다.

특히, 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 대중교통 서비스 질 향상, 안전시설 확충 등 시민 체감형 정책을 지속적으로 요구해 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윤기섭 시의원은 “시민들께서 보내주신 믿음과 성원 덕분에 과분한 상을 받게 됐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사람 중심의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도시 서울을 만들기 위해 더 낮은 자세로, 더 치열하게 현장을 뛰며 의정활동에 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급변하는 도시 환경 속에서 교통은 시민의 일상과 직결되는 삶의 인프라”라며 “교통 불편과 안전 사각지대 해소, 지속가능한 대중교통 체계 구축, 친환경·스마트 교통정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글로벌 탑리더 대상’은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 우수 지자체 단체장 및 의원, 경제인, 문화예술인 등 각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둔 인물을 선정해 시상함으로써 책임 있는 공공·사회 리더십 확산과 국가·지역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기리는 상이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