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12. 18.


새마을지도자강북구협의회, 사랑의 연탄 나눔행사 성료

“온기를 전하는 손길, 사랑의 연탄으로 잇다”

새마을지도자강북구협의회, 사랑의 연탄 나눔행사 성료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새마을지도자강북구협의회(회장 안병학)는 지난 12월 8일, 강북구 우이동 일대에서 ‘2025 사랑의 연탄 나눔행사’를 진행하며 지역 이웃에게 따뜻한 겨울의 온기를 전했다.

이번 행사는 연탄을 사용하는 취약가구 3세대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새마을지도자강북구협의회 각 동 회장단과 지도자, 부녀회, 문고 회원들이 한마음으로 참여해 직접 연탄을 배달했다.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봉사자들은 정성껏 연탄을 전달해, 현장은 이웃 사랑의 온기로 가득 찼다.

특히, 강북구새마을회(회장 김흥원)도 행사에 함께 참석해 연탄 배달에 동참하고 봉사자들을 격려하며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현장에서 만난 어르신들은 “겨울을 나는데 큰 힘이 된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해, 봉사자들의 발걸음에 보람을 더했다.

안병학 회장은 “작은 연탄 한 장이지만, 이웃에게는 큰 희망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새마을 가족들과 함께 지속적인 나눔과 봉사를 이어가겠다”며, 김흥원 회장은 “지역 공동체가 함께 손잡을 때 더 따뜻한 강북이 된다.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나눔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새마을지도자강북구협의회는 앞으로도 이웃과 함께하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상부상조의 새마을 정신을 실천하며,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앞장설 계획이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