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12. 18.
강북50플러스센터
‘위드(with)산타와 함께하는 세대공감 마음배달 프로젝트’
중·장년 커뮤니티와 통학돌보미 어르신이 함께한 따뜻한 나눔
세대 간 공감과 지역 네트워크 확산의 장 마련
강북구에 위치한 강북50플러스센터(센터장 이재영)는 지난 12월 10일 강북구 관내 초등학교에서 활동하는 강북시니어클럽 ‘우리아이 통학돌보미’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 27명을 대상으로 사회공헌 행사 ‘위드(with)산타와 함께하는 세대공감 마음배달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강북50플러스센터는 중·장년층을 위한 일자리 연계 및 창업 지원, 상담을 통한 인생 재설계, 사회참여 확대를 위한 커뮤니티 운영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센터 중·장년 커뮤니티 회원 25명이 어르신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준비한 방한용품, 뜨개 카네이션, 손편지, 간식 전달을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해당 어르신들은 강북구 초등학교에서 학생들의 등·하교 안전지원을 담당하고 있다.
주요 행사로 ▲방한용품 포장(장갑, 모자, 내의 등) ▲손편지 작성 및 뜨개 카네이션 제작 ▲통학돌보미 어르신 대상 전달식 및 현장 인사 등이 이루어졌다.
강북50플러스센터 이재영 센터장은 강북시니어클럽 ‘우리아이 통학돌보미’ 노인일자리 참여어르신들의 지역사회 기여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세대가 함께 참여하는 나눔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강북50플러스센터는 앞으로도 중·장년 세대의 사회참여를 기반으로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세대가 함께 성장하는 나눔문화 확산에 지속적으로 힘쓸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