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12. 10.


북서울종합사회복지관, 시니어 새활용 봉사단 \'참새단\' 1기 성과 공유 및 2기 출범

▲ \'재봉하다2-참새단\' 평가회 진행 모습

북서울종합사회복지관(관장 최명)은 지난 11월 27일(목), 복지관 소통방에서 ‘재봉하다2-참새단’ 1기 평가회 및 2기 발대식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한 해 동안 60세 이상 어르신들이 재봉 기술을 통해 새활용 물품을 제작하고 지역사회에 나눈 활동의 성과를 공유하고, 2026년 새롭게 활동을 시작할 2기 단원들의 출범을 알리는 자리였다.

■ 1기 활동, "나를 발견하고 보람을 나누다"

이날 진행된 1기 평가회에서는 참여자들이 직접 제작한 새활용 물품과 나눔 활동 전반에 대한 소감과 피드백을 나누는 시간이 마련되었다.

참여자들은 “재봉을 배우면서 나 자신의 새로운 면을 발견할 수 있었다,” “만든 물품을 지역사회에 나누면서 큰 보람을 느꼈다”고 소감을 밝히며, 나눔 활동이 어르신들의 자아 효능감 향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음을 입증했다.

복지관은 1기 참여자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며 상장 수여식을 진행하고, 인터뷰 영상과 활동 사진을 통해 한 해 동안의 의미 있는 여정을 생생하게 공유했다.

■ 2기 발대식, 자원순환 실천 의지 고취

이어 진행된 2기 발대식에서는 신규 참여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프로그램 취지와 2026년 활동 방향이 소개되었다. 2기 단원들은 ‘참새단 2기 서약식’을 통해 새활용 실천과 적극적인 지역사회 나눔 활동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최명 관장은 “참여자 한 분 한 분의 소중한 손길이 모여 지역사회에 의미 있는 변화를 만들어냈다”고 강조하며, “앞으로도 주민들과 함께 지속 가능한 자원순환 문화를 확산시키는 데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 \'재봉하다2-참새단\' 1기·2기 단체 기념사진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