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12. 03.
더불어민주당 강북(갑) 천준호 국회의원
‘강북중학교 학부모 간담회 개최’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더불어민주당 강북(갑) 천준호 국회의원은 지난 11월 21일 교육환경개선을 위해 ‘강북중학교 학부모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이상훈 서울시의원, 김명희 강북구의회 의장, 박철우 강북구의원 등 지역 의원들과 학교 관계자, 학부모들이 함께 참석해 학교 현안과 교육 여건 개선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교육부 특별교부금 약 2억 원이 확보된 강북중학교 내·외부 도장 공사의 추진 시기를 점검하고, 보도블럭 교체, 식당 이전, 교실 재배치 등 학교 공간 재구조화 계획 수립 등을 논의했다.
이어 학부모와 교직원들은 천 의원에게 노후화된 시설로 인해 교육현장에서 겪고 있는 어려움과 요구사항을 직접 전달하며 교육환경 개선 필요성을 강조했다.
천 국회의원은 간담회 이후 학교 현장을 둘러보며 제기된 요구사항을 세밀하게 확인했다. 특히 “학생들이 매일 이용하는 보도블럭이 평탄하지 않아 안전사고 위험이 크다는 의견에 대해 교육청과 협의해 예산 지원 방안을 검토해보겠다”고 밝혔다.
끝으로 천준호 국회의원은 “교육현장의 목소리를 꾸준히 듣고 실질적인 변화가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학생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학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강북구 교육환경 개선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