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12. 03.


서울시의회 이경숙 의원, 창5동 사랑의 장독대 행사 동참

▲서울시의회 이경숙 의원, 창5동 사랑의 장독대 행사 동참

서울시의회 이경숙 의원(국민의힘)은 지난 11월 24일 창5동주민센터에서 열린 ‘사랑의 장독대’ 행사에 참석해 따뜻한 나눔 활동에 동참했다.

이 의원은 장을 나누어 담으며 “정성과 마음이 깃든 장이 이웃들에게 작은 힘이 되길 바란다”며 지역 공동체에 대한 애정을 전했다.

이번 행사는 2013년부터 주민 참여로 시작되어 10년 넘게 전통 장문화를 이어오고 있는 ‘사랑의 장독대’ 회원들이 중심이 되어 운영되고 있다.

회원들은 코로나19 시기에도 활동을 지속하며, 현재는 자체 회비만으로 자립 운영을 이어가고 있다.

사랑의 장독대 활동은 매년 담근 간장과 된장을 독거 어르신, 장애인 가정, 다문화 가정 등 관내 취약계층에 전달하며 지역 나눔 활동을 꾸준히 실천해 왔다.

이 의원은 “생활 속에서 이어지는 따뜻한 나눔이 지역을 더욱 건강하게 만든다”고 말했다.

전통 장 담그기는 국산 재료를 사용해 정성 들여 이루어지며, 매년 정월장 담그기부터 숙성과 분리 과정까지 주민들이 함께 참여한다. 이러한 과정은 전통 문화를 보존하고 세대 간 소통을 넓히는 역할을 해왔다.

이경숙 시의원은 “AI 시대에도 사람의 손길과 정성이 담긴 장독대 문화가 계속 이어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장독대가 마을의 중요한 소통과 논의의 장으로 활발히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