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12. 03.


성북강북교육지원청, ‘AI 시대 학생 진로와 부모의 역할’

학부모 디지털 리터러시 연수 실시

서울특별시성북강북교육지원청(교육장 최창수)은 지난 11월 25일(화) ‘AI 시대 학생 진로와 부모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관내 초·중·고·특수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디지털 리터러시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빠르게 확산되는 AI 기술과 디지털 전환 흐름속에서 미래 교육의 방향을 모색하고, 학부모의 역할을 재정립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강연은 한양대학교 교육공학과 송지훈 교수가 진행하였으며, AI 시대를 넘어 AGI시대가 가져올 교육·직업 구조의 변화와 미래사회의 핵심 요구 역량 등을 중심으로 진행되었으며, AI는 단순한 기술변화가 아니라 학생의 학습과 진로체계를 근본적으로 재편하는 흐름의 변화로, 다양하고 질 높은 경험과 가정에서 자녀와의 대화·지지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급속한 인공지능의 도입에 따른 미래 교육 변화의 필요성과 흐름에 맞추어 적극적인 대응과 부모로서의 역할을 명확히 재정립해 나가야 한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이번 연수에는 향후 학생들의 진로 선택 문제에 대한 학부모들의 현장 질의에 대한 답변도 이어져 만족도를 높였으며, AI 시대 급변하는 환경속에서 학생 스스로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돕는 부모의 역할이 커지고 있음에 모두가 공감했다.

최창수 성북강북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AI 디지털 전환에 대응하기 위한 학부모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는 자리이기를 바라며, 앞으로학교와 학부모가 함께 미래교육의 변화를 이끌어야 하며, 우리교육지원청에서도 AI시대에 필요한 역량을 갖춘 학생 성장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