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11. 20.
수도권공공노조 이우섭 위원장, 최지훈 사무처장 당선
(시사프리신문=김영국 기자) 수도권공공서비스노동조합은 지난 11월 10일(월) 실시된 제3기 임원선거에서 이우섭 위원장과 최지훈 사무처장이 각각 당선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선거는 온라인 전자투표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투표율 85.42%, 득표율 97.56%를 기록하는 등 조합원들의 높은 참여와 지지 속에 성료되었다.
위원장 선거는 대의원 48명이 참여한 간선제로 진행되었으며, 이우섭 후보가 대의원들의 압도적인 지지로 제3기 위원장으로 선출되었다.
당선된 이우섭 위원장은 “조합원 한 사람 한 사람의 목소리를 중심에 두고, 합리성과 논리성을 기반으로 한 이성적 노사관계를 통해 공공서비스 노동자의 권익 향상과 지방공단의 현안 해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제3기 집행부의 임기는 2026년 1월부터 시작되며, 새로운 리더십 아래 조합의 지속적인 성장과 단결을 위한 활동이 이어질 예정이다.
수도권공공서비스노동조합은 2020년 1월 신설된 산별노조로, 수도권 지역 지방공단·재단 등 공공서비스 분야의 정규직 및 공무직 노동자들로 구성되어 있다.
투쟁 일변도의 노조 활동에서 벗어나 합리성과 논리성을 중시하는 노사관계를 지향하며, 지역 조직 확대와 공공서비스 현장 문제 해결을 위해 꾸준히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