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11. 12.


방아골종합사회복지관, 어르신 30명에게 행복 밥상 선물

“KBS강태원복지재단 지원”

방아골종합사회복지관, 어르신 행복 밥상 기념사진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방아골종합사회복지관은 방학동 지역 내 65세 이상 어르신 30명을 모시고 지난달 31일 어르신 외식 지원 사업 ‘방방곡곡 행복 밥상’을 진행했다.

이번 ‘방방곡곡 행복 밥상’은 KBS강태원복지재단의 지원으로 진행된 전국단위 공모 사업으로 식비 지출에 부담을 느끼는 어르신께 따뜻한 한 끼를 제공하고 이웃과의 특별한 추억을 나눌 수 있도록 마련됐다.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이웃과 함께 식사를 나누며 행복한 시간과 대화를 이어갔고, 이 기회를 통해 새로운 이웃과 관계를 만드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이날 외식 지원 사업에 참여한 한 어르신들은 “평소 이웃과 대화하고 같이 밥 먹을 기회가 많지 않은데, 이렇게 맛있는 식사를 대접받고 함께 나눌 수 있는 사람들이 함께해서 너무 좋았다”며 감사의 인사와 따뜻한 소감을 전했다.

이어 외식 지원 사업을 통해 사업 담당자는 “자신의 일상을 보내는 중에 이웃과 함께 식사를 하고 대화를 나누는 경험이나 시간이 충분하지 않은데, 이 기회를 통해 이웃과 관계를 맺고 음식을 나누며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이 되었던 것 같고 이러한 관계를 지속하는 관계의 계기로서 작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어르신들이 관계를 맺고 지역 안에서 행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방아골종합사회복지관은 앞으로도 지역 내 어르신 돌봄과 관계망 확장을 위해 지역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사회와 지속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방아골종합사회복지관, 어르신 행복 밥상 현장 사진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