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11. 12.
2025 김근태기념도서관 개관 4주년 기념
드로잉·사진 공모전 ‘빛으로 담고, 선으로 그리다’ 진행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도봉구 김근태기념도서관(관장 이종창)은 개관 4주년을 맞아 민주·인권·평화를 주제로 한 사진·드로잉 공모전 ‘빛으로 담고, 선으로 그리다’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민주주의와 인권, 평화의 가치를 시민들과 함께 나누고, 다양한 시선과 목소리를 담아내기 위해 기획되었다.
공모주제는 ‘일상 속에서 만난 민주·인권·평화’이며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접수 기간은 10월 29일부터~11월 21일까지이며, 작품은 창작성, 우수성, 감동성, 정확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한다.
김근태기념도서관은 매년 민주주의와 인권의 가치를 널리 알릴 수 있는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으며, 수상작은 도서관의 온·오프라인 전시 등 여러 형태로 시민들과 공유될 예정이다.
수상작은 오는 11월 26일에 발표하며 최우수상(1인) 20만 원, 우수상(4인) 10만 원, 장려상(4인) 5만 원을 각각 수여한다.
공모전 신청서 및 유의사항은 도봉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http://www.unilib.dobong.kr/main.do(참여마당➞도서관소식➞김근태기념도서관)과 서울문화포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김근태기념도서관 홈페이지(https://www.geuntae.co.kr/)를 참조하거나 전화(02-956-3100)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