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11. 05.


울산광역시 북구의회, ‘도봉구의회 선진의회 홍보활동 벤치마킹’

“공식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온라인 채널을 활용한 홍보전략” 눈부셔~

울산광역시 북구의회, ‘도봉구의회 선진의회 홍보활동 벤치마킹’ 기념사진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도봉구의회(의장 안병건)는 지난 10월 29일, 울산광역시 북구의회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박재완) 위원 4명이 도봉구의회를 방문해 선진의회 운영사례를 벤치마킹했다.

이번 방문에는 안병건 의장을 비롯해 이태용 부의장, 홍은정 운영위원장, 이강주 행정기획위원장, 이성민 의원이 울산 북구의회 의원들을 따뜻하게 맞이했다.

도봉구의회는 SNS를 활용한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통해 의정활동과 지역소식을 주민들에게 신속하고 투명하게 전달하며, 주민들과의 소통을 강화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이번 벤치마킹이 이루어졌다.

이날 울산 북구의회 의원들은 도봉구의회의 공식 인스타그램, 블로그, 유튜브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활용한 홍보전략과 운영사례를 청취하고, 주민참여형 콘텐츠 기획과 홍보효과 분석 등 실질적인 운영 노하우를 공유받았다.

안병건 의장은 “도봉구의회는 열린 의정, 소통하는 의회를 목표로 주민이 공감하는 홍보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 교류가 지방의회 간 상호 발전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울산 북구의회 박재완 운영위원장은 “도봉구의회의 체계적인 홍보활동이 매우 인상적이었다”며 “우리 의회에도 이러한 선진사례를 적극 반영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도봉구의회는 앞으로도 다양한 홍보채널을 통해 주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의정활동의 투명성과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