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10. 30.


도봉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확장 이전 개소

지역 기반 상담·복지 서비스 강화

연 면적 265.61㎡ 규모 상담실, 교육실, 매체치료실 등으로 구성

위기청소년, 학교 밖 청소년·가족 대상 프로그램 확대 운영

▲ 도봉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확장 이전 개소식을 찾은 오언석 도봉구청장과 관계자들이 단체 사진을 찍고 있다.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도봉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이하 센터)를 노해로 256, 2층으로 확장 이전하고 지난 10월 14일 개소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개소식에는 청소년, 주민, 지역 학교 및 유관기관 관계자 등 약 200여 명이 참석해 센터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했다.

센터는 기존 창동문화체육센터 내 제한된 공간에서 운영돼왔으나, 이번 확장 이전으로 연 면적 265.61㎡ 규모의 독립적인 공간에서 전문적인 상담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센터에는 ▲상담실 ▲교육실 ▲전화상담실 ▲매체치료실(모래·미술) ▲상담대기실 등이 갖춰졌다.

이번 확장 이전으로 센터는 위기청소년, 학교 밖 청소년·가족 대상의 프로그램 등을 확대 운영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찾아가는 상담, 마음건강 캠페인, 부모교육 및 자조모임 등 심리·정서 지원 프로그램은 앞으로 보다, 폭넓게 운영될 예정이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이번 확장 이전으로 지역 기반 청소년 종합 상담·복지 서비스가 한층 강화될 수 있길 바란다”며 “센터가 전문적이고 안정적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관련문의: 도봉구 아동청소년과 청소년지원팀 02-2091-3883

▲지역 청소년이 도봉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심리 상담을 받고 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