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09. 24.
강북구체육회 ‘어르신 스크린 파크골프대회’ 열려
우승 민호식(남) 권옥자(여) 홀인원상 65.4m 배구삼(남)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강북구체육회가 주최·주관하고 서울시·서울시체육회·강북구파크골프 협회가 후원하는 2025 강북구체육회 어르신 스크린 파크골프대회가 지난 17일과 18일 양일간 강북파크골프 스크린장에서 개최됐다.
이날 강북구체육회는 어르신들의 건강과 체력 증진, 그리고 스크린 파크골프를 통한 즐거운 여가활동을 널리 알리고자 이번 대회를 마련했다.
이날 대회는 강북구체육회가 어르신들의 자신감 회복 및 사회성 향상을 위해 스크린 파크골프 대회를 위해 신청한 서울시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개최하게 됐다.
파크골프는 일반 골프와 달리 한 개의 채로도 즐길 수 있는 생활 스포츠로, 저렴한 비용과 쉬운 접근성으로 인해 고령층에게 인기가 많다. 특히 실내 스크린파크골프는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즐길 수 있어 편리하다.
이어 대회에는 65세 어르신 190명의 선수들이 출전하여 17일 예선전을 거쳐 예선을 통과한 48명이 18일 결승전을 진행했다. 이날 경기 결과는 ▲우승 남성부 민호식, 여성부 우승 권옥자 ▲준우승 남성부 윤창호, 여성부 김도영 ▲3위 남성부 김성희, 여성부 김순덕 선수가 차지했고 홀인원상(65.4m)은 배구삼 선수가 영광을 차지했다.
이정식 강북구체육회장은 “이번 대회는 단순한 스포츠 행사가 아닌 체력 증진과 건전한 여가 생활, 그리고 화합과 친목을 위한 자리이며 지역 사회에서 화합과 친목을 다질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강북구체육회는 다양한 체험과 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한 체육 정신을 지원하는데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