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09. 24.
강북장애인종합복지관, “한가위 정(情)나누기 및 장애친화 골목축제” 개최
백미전달, 대중공양, 부스운영 등 지역주민이 함께 즐기는 축제
강북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조석영)은 우리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오는 9. 30.(화) 09:30~16:00, 본관 및 별관 일대에서 ‘한가위 정(情) 나누기 및 장애친화 골목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명절의 따뜻한 정을 지역사회와 함께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당일에는 ▲지역 이웃과 함께 나눔의 의미를 더하는 백미전달식, ▲맛있는 점심을 이웃과 나누는 대중공양, 오현로31길 상가와 주민모임, 시니어리더대학 등이 함께 운영하는 먹거리·체험 부스, ▲명절의 분위기를 돋우는 전통 놀이마당과 노래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화계사, 대한불교조계종 만성사, 강북청년회의소, 신한은행 강북금융센터, 번동옛날통닭의 후원으로 지역사회 장애인 및 가족 총 200가정에게 2,000kg의 백미를 지원하고, 서울강북청년회의소의 후원을 통해 짜장면을 400인분을 지역 장애인과 나눌 예정이다.
강북장애인종합복지관 별관 앞에서 열리는 “장애친화 골목축제”에서는 오현로31길 장애친화상가의 먹거리 판매, 악세사리 만들기 체험과 함께 주민모임 부침개·목공예품 판매, 시니어리더대학의 바자회·수정과 판매 등 다채로운 부스를 즐길 수 있다.
강북장애인종합복지관 조석영 관장은 "이번 행사는 단순히 명절을 기념하는 것을 넘어, 지역사회와 장애인이 함께 살아가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의의가 있다"며,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셔서 장애친화적인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