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09. 18.
제3회 삼양동 가족문화축제 성황리 개최
삼양동 풍물단 길놀이부터 다양한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 펼쳐
강북구(구청장 이순희) 삼양동 주민자치회(회장 이현웅)는 지난 8월 30일 삼양마당공원에서 ‘제3회 삼양동 가족문화축제’를 열고 주민들과 함께하는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는 국회의원과 시·구의원, 통장협의회와 지역 단체장 등이 함께해 자리를 빛냈다.
축제는 삼양동 풍물단의 길놀이로 막을 열었다. 국민의례에 이어 이현웅 주민자치회장이 환영사에서 내빈과 주민들에게 감사를 전하고 준비위원들을 소개했다.
이후 무대에서는 하늘씨앗아동센터 풍물단 어린이들의 사물놀이, 성암국제무역고·솔샘중 댄스팀 공연, 삼양동 청소년아지트 학생들의 노래와 기타 연주가 이어졌다. 숟가락 난타와 훌라춤 공연도 관객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행사장 주변에는 생활시조 전시, 어린이 물총놀이·낚시 체험, 페이스페인팅, 만들기 부스 등이 운영돼 가족 단위 참가자들의 발길을 모았다. 청소년 봉사자들도 행사 진행과 안전 관리에 힘을 보태며 축제의 의미를 더했다.
먹거리 부스도 풍성했다. 햇빛마을 어머니들이 직접 만든 전과 부침개, 본부석에서 나눈 절편, 교회와 지역 단체가 후원한 떡·음료·수제빵이 주민들에게 나눔의 기쁨을 선사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주민은 “아이들과 함께 신나게 즐길 수 있어 잊지 못할 추억이 됐다”고 말했으며, 봉사에 나선 청소년들은 “힘들었지만 뿌듯한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행사에 함께한 어르신들도 “맨날 오늘 같으면 좋겠다, 정말 신나는 하루였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신만섭 삼양동장은 “가족문화축제를 통해 세대가 함께 웃고 소통하는 자리가 마련돼 뜻깊고 감사하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