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09. 17.
북부교육지원청, 2025 교감 연수 ‘평화로운 학교, 안전한 교실!’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태식)은 지난 9월 10일(수) 교육활동 및 생활지도 관련 사안에 대한 학교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관내 초․중․고․특수학교 교감 142명을 대상으로 평화로운 관계 중심의 학교 운영지원을 위한 교감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평화로운 학교 운영을 위한 목적으로 교감들에게 ▲교육활동 침해 및 학교폭력 현황과 지원 방향 공유 △학생의 긍정적 성장과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사회정서교육 안내 ▲전문가와 함께하는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 교육(주지영 센터장, 자살예방센터) ▲신규사업 ‘긴급 교실안심SEM119’ 안내 ▲학교폭력 및 생활지도 중점 운영 방안 안내 등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자살 및 자해 등 고위기 학생 상황에 대한 단계별 대응 방안을 전문가 강의를 통해 심도 있게 다루었다. 아울러 북부교육지원청이 2학기에 새롭게 추진하는 ‘긴급 교실안심SEM119’ 사업을 소개하는 등 위기 발생 시 신속하게 지원받을 수 있는 체계를 현장 관리자에게 안내했다.
김태식 교육장은 “9월 10일 세계자살예방의 날을 맞아 이번 연수가 우리 학생들의 마음건강을 돌보고 생명존중 문화를 확산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교원이 안심하고 수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상호 존중의 학교 문화를 정착시키고, 관계 중심의 학교폭력 예방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