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09. 18.


성북구, 청년의 날 맞아 일자리박람회·축제 개최

9월 19일 ‘취업준비 미리보기 Season 2’ 공개 모의면접·취업특강 진행

청년정책 홍보존·체험존·플리마켓 등 다채로운 참여 공간 마련

포토존·스탬프투어·미니게임 등 참여형 이벤트 프로그램 운영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청년의 날’을 기념해 9월 19일과 20일 성북천 분수광장 일대에서 청년 일자리박람회와 축제를 개최한다.

첫째 날인 19일에는 지난해 큰 호응을 얻었던 ‘취업준비 미리보기 Season 2’가 열린다. 무대 프로그램은 공개 모의면접, 취업특강, 글로벌 대기업 존슨앤드존슨과 AI 전문기업 인터엑스의 기업소개로 구성되며, 전·현직자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가 마련돼 현업의 커리어 인사이트를 전한다.

둘째 날인 20일에는 청년의 날 취지에 맞춰 공연과 체험 중심의 축제가 진행된다. 무대에는 밴드 맥거핀, 고려대·국민대·성신여대·한성대 동아리, 스탠드업 코미디언 금개가 참여해 청년들과 호흡한다.

부스는 성북구 청년공간을 알리는 청년정책·공간 홍보존, 메이크업·퍼스널컬러·취업타로·캐리커처·디퓨저 만들기 등을 즐길 수 있는 체험존, 플리마켓과 먹거리 존으로 꾸며진다. 이벤트 존에서는 포토존, 인생네컷, 스탬프투어, 미니게임 등 참여형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청년들이 이틀간 행사에서 보고 듣고 묻고 즐기며 취업 자신감과 새로운 인연을 얻어가길 바란다”며 “성북구는 청년이 내딛는 발걸음에 늘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성북구, 청년의 날 맞아 일자리박람회 미리보기

성북구, 청년의 날 맞아 일자리박람회 미리보기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