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09. 10.


성북강북교육지원청 성북강북학습진단성장센터

‘부모탄탄! 학부모 연수’ 성료

느린학습자 자녀 이해를 위한 강의 및 체험프로그램 운영

서울특별시성북강북교육지원청(교육장 최창수)은 지난 8월 27일(수), 느린학습자 자녀를 둔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2025 부모탄탄! 학부모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선배 학부모로부터 자녀 양육에 대한 현실적인 조언을 듣고, 학부모 간 소통과 공감의 시간을 통해 자녀 양육 역량을 높이고자 마련되었다.

성북구 평생학습관 3층 대강당에서 열린 이번 연수에는 2025. 8. 27.(수)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관내 학교 학부모 30명이 이른 아침부터 참여해, 뜨거운 관심 속에 진행되었다.

연수는 ▲성북강북학습진단성장센터의 기초학력 지원 사업 안내(성북강북학습진단성장센터 파견교사 박정훈)를 시작으로 ▲느린학습자 선배 학부모로부터 듣는 양육 코칭(느린학습자시민회 이사장 송연숙) ▲스페셜티 드립백 만들기 체험 등으로 구성되어, 정보 제공과 정서적 힐링을 함께 담았다. 특히, 커피 스쿨 힐링 체험은 육아의 고단함을 덜고 잠시나마 쉼을 느낄 수 있는 시간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참석한 학부모들은 자녀의 연령과 학교급을 고려해 좌석에 배치되었으며, 비슷한 상황에 있는 학부모들이 자연스럽게 인사를 나누고 대화를 이어가는 등 연수 장소가 소통의 장으로서도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연수 후 진행된 의견 수렴에서는 "느린학습자 대상 교육 및 지원 사업이 더욱 확대되길 바란다", "상급학교 진학을 대비한 가정 내 지도 방안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다" 등의 실질적인 제안이 나왔다.

또한, 학부모들은“같은 고민을 가진 분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 위로가 되었다”,“전문적인 지식과 실제적인 가이드를 제공받을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됐다”,“육아 스트레스를 덜 수 있는 힐링 프로그램을 마련해주셔서 감사하다”등의 긍정적인 소감을 전했다.

서울특별시성북강북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는 느린학습자 학부모의 목소리를 듣고, 공감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모든 학생이 배움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기초학력 보장과 개별 맞춤형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