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09. 04.
새마을문고 강북구지부, ‘알뜰도서교환전 성황리 개최’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새마을문고강북구지부(회장 장민호)는 지난 8월 28일, 강북구민을 위한 알뜰도서교환전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책으로 나누는 이웃사랑, 함께 만드는 독서문화’라는 취지 아래 구민들이 가정에서 잘 읽지 않는 책을 가져와 다른 책과 교환하며, 이웃과 지식을 나누고 독서 문화를 확산시키는 장으로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구민들의 발길이 이어지며 준비된 교환 도서 코너가 활기를 띠었으며, 아동도서부터 소설, 인문·교양서까지 다양한 책들이 교환되어 세대 간 소통과 나눔의 장이 형성되었다. 특히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부모와 함께 참여하여 책을 고르는 모습은 지역 독서문화의 밝은 미래를 보여주었다.
이날 자리에는 김명희 강북구의회 의장과 (사)강북구새마을회 김흥원 회장이 참석해 축하의 인사를 전했으며, 강북구 각 동의 동장들도 함께 참여해 주민들과 뜻깊은 시간을 나누었다. 이어 내빈들은 도서교환전에 직접 참여하여 구민들과 책을 교환하며 행사 의미를 더했다.
먼저 장민호 회장은 환영사에서 “이번 알뜰도서교환전은 단순히 책을 나누는 자리가 아니라, 주민들이 함께 모여 이웃 간 정을 나누고 삶을 풍요롭게 하는 강북구 대표 문화행사이다. 앞으로도 강북구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독서문화 운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특히, 새마을문고강북구지부에서는 매년 독서경진대회, 책 나눔 행사, 독후활동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독서문화 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이번 행사를 통해 도서 재활용과 나눔 문화 확산은 물론, 주민들의 자발적인 독서 참여 분위기를 조성하는 계기가 되었다.
한편, 알뜰도서교환전은 구민들의 높은 관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 됐으며, 앞으로도 강북구민의 독서생활 활성화를 위한 의미 있는 활동이 지속적으로 이어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