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08. 21.
강북구의회 더불어민주당 허광행 대표의원
‘강북구 임산부 예우 및 지원 조례’ 제정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강북구의회 더불어민주당 허광행 대표의원(미아동, 송중동, 번3동)은 지난 7월 18일 제284회 임시회를 통해 ‘서울시 강북구 임산부 예우 및 지원 조례’를 제정했다.
이번 조례는 강북구 내 임산부를 대상으로 한 정책적 배려와 지원을 한층 강화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주요 내용으로는 임산부를 위한 입장료·사용료 감면, 민원처리 우선창구 개설 등 실제적인 편의 제공과 임산부 복리 증진을 위한 다양한 시책이 담겼다.
특히, 허광행 대표의원은 이미 ‘서울시 강북구 난임극복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을 통해 지역 내 출산율 제고 및 난임부부 지원 정책 추진에 앞장서 왔다. 이번 임산부 예우 및 지원 조례는 그 연장선에서, 강북구 관내 임산부의 권익 보장과 지역사회 차원의 출산 장려 분위기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허광행 대표의원은 “강북구 내 임산부에 대한 예우와 정책적 지원이 절실하다”며 “이번 조례를 계기로 임산부를 우대하는 지역 분위기를 조성하고, 다각적인 지원 정책 시행에 최선을 다하겠다. 나아가 해당 조례 시행을 통해 임산부들이 실질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관련 지원방안을 지속적으로 검토하고 확대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덧붙여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