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08. 06.
강북구의회 더불어민주당 허광행 대표의원
‘서울시구의회의장협의회 지방의정대상 수상’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강북구의회 더불어민주당 허광행 대표의원(미아동, 송중동, 번3동)은 지난 7월 23일, 서울시구의회의장협의회가 주관하는 ‘지방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지방의정대상’은 서울시 25개 구의회의장협의회가 주관하며, 적극적인 의정활동과 지역사회 발전 공헌도 및 지방의회 위상 제고에 기여한 의원에게 수여되는 의미 있는 상이다.
허광행 대표의원은 평소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 복리증진을 위해 헌신하며, 투철한 사명감과 모범적인 의정활동으로 지역 발전에 크게 기여해왔다. 이번 수상은 주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현장 중심의 실질적인 의정활동을 펼친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이다.
특히, 허광행 대표의원은 ‘아동 안전관리 및 아동보호구역 운영 조례’를 비롯하여, 난임극복 지원 조례, 가족돌봄 청소년·청년 지원에 관한 조례, 임산부 예우 조례 등을 제정하여 가족친화도시를 만들기 위해 세심한 노력을 기울였으며, ‘자치분권 실현과 지방의회 독립성 강화를 위한 지방의회법 제정 촉구 건의안’을 통해 지방의회의 독립성과 정책역량 강화를 위한 활동에 적극적으로 임했다.
허광행 대표의원은 “이 상은 저 개인의 영광이기보다 함께 지역 현안을 고민해주신 구민 여러분의 목소리와 함께 뛰어준 동료 의원들 모두의 성과”라며 “앞으로도 소통과 혁신에 기반한 책임 있는 의정활동으로 보답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