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08. 06.
천준호 국회의원, ‘혜화여자고등학교 학부모 간담회 진행’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더불어민주당 강북(갑) 천준호 국회의원은 지난 7월 22일, 혜화여자고등학교를 방문해 ‘학부모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상훈 서울시의원, 이상수 강북구의원, 안미경 교장, 학교 교직원과 학부모회 임원들이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는 혜화여고의 학교 현안을 논의하고, 학교·학부모들의 교육환경 개선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학부모들은 다양한 교육현장 문제와 이를 해결하기 위한 요청사항을 천 의원에게 전달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학생 안전 확보를 위한 정문 및 통학로 정비, 중앙정원 조성 또는 운동장 트랙설치, 학생 쉼터 환경 정비, 자기주도학습을 위한 칸막이형 책상 설치, 급식실 에어컨 추가 설치, 고교학점제 정책 개선 필요 등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의견이 대다수였다.
간담회 종료 후 천 의원과 참석자들은 학교 급식실로 이동해 현장 상황을 점검했다. 이어 에어컨 설치가 필요한 장소를 직접 확인하고 급식실 구조를 살피며 학부모들과 개선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천준호 국회의원은 “간담회에서 요청주신 현안과 사업들에 대해 지원방안을 고민해보겠다”며 “현장의 목소리를 바탕으로 학생들이 더욱 쾌적한 환경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