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07. 23.
천준호 국회의원, ‘벌말어린이공원 물놀이터 현장 방문’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더불어민주당 강북(갑) 천준호 국회의원은 지난 7월 11일, 번2동 벌말어린이공원 물놀이터 현장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최근 개장한 벌말어린이공원 물놀이터 시설물을 점검하고 구민들의 현장 목소리를 경청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기존 벌말어린이공원은 2021년 토양조사 결과, 주변 토양 오염이 확인되어 오염된 토양을 굴착·정화하고 공원 재조성이 필요했다. 이 과정에서 토양오염 정화 및 토목공사비 물량증가 등으로 예산 부족 문제가 발생했다.
이에 천준호 의원이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10억원을 확보해 벌말어린이공원 물놀이터 조성을 지원했다. 그 결과 물놀이터를 비롯해 무장애 놀이시설, 인조잔디마당, 운동·휴게시설 설치, 수목 식재 등 안전하고 쾌적한 공원으로 새롭게 꾸며졌다.
새롭게 조성된 벌말어린이공원의 가장 큰 변화는 물놀이장 조성이다. 워터스프레이, 워터터널, 워터건 등 다양한 물놀이 시설이 설치되어 무더운 여름철 아이들이 시원하고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게 됐다. 벌말어린이공원 물놀이터는 8월 31일까지 매일 12시부터 17시까지 운영된다.
천준호 국회의원은 “물놀이터가 부족한 강북구에 벌말어린이공원 물놀이터가 새롭게 조성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안심하고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