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07. 23.


사)우리사랑나눔봉사회 ‘사랑의 선풍기’ 전달

‘도봉구 취약계층 및 주민센터와 단체 등에 선풍기 439대 전달’

▲사단법인 우리사랑나눔봉사회 차명자 이사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선풍기를 전달하며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사단법인 우리사랑나눔봉사회(이사장 차명자)가 지난 18일 오전 11시, 도봉산 만남의 광장(도봉산4나길 43)에서 주민센터 및 각 단체 등에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나기를 위한 사랑의 선풍기 439대를 전달했다.

KEB 하나금융 나눔재단에서 후원한 이번 사랑의 선풍기 전달은 폭우와 무더위로 힘든 여름을 보내고 있는 이웃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전달식에는 김선동 전 국회의원, 박석 시의원, 강신만 도봉구의회 의원과 사단법인 우리사랑나눔봉사회 양정기 1대 이사장, 서학익 2대 이사장, 이봉규 3대 이사장을 비롯한 이사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차명자 이사장은 “이번 행사가 폭우와 폭염으로 힘든 생활을 하고 있는 이웃들의 건강한 여름나기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후원해 주신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고 “앞으로도 지역사회 이웃들을 위한 나눔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선풍기를 전달받은 단체 관계자는 “최근에 날이 덥고 습해서 힘들었는데 우리사랑나눔봉사회가 전달한 선풍기 덕에 이번 여름 시원하게 보낼 수 있을 것 같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김선동 전 국회의원은 “어려운 이웃들이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내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우리사랑나눔봉사회가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을 적극 발굴해 따뜻한 정을 나누는데 뜻을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박석 서울시의원은 “여름철 더위로 고생하는 취약계층에 꼭 필요한 선물이 될 것”이라며 “지속적인 나눔 활동과 보살핌의 정신으로 우리사랑나눔봉사회의 활동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지역주민을 위한 밀착형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있는 (사)우리사랑나눔봉사회는 2013년 10월 창립총회 이후 △쌀 지원 △저소득층 자녀 장학금 지원 △북한 이탈주민 지원 △다문화가정 지원 △화재사고 현장지원 △장애인단체 후원금 지원 △바자회 및 일일찻집 운영 △중증장애인 시설 위문품 전달 △충북괴산 군청 옷 100벌 기증 △돋보기 기증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실천해 오고 있다.

이날 선풍기는 새터민(도봉경찰서), 시각장애인협회 도봉구지회, 지체장애인협회 도봉구지회, 농아인협회 도봉지회, 도봉2동 주민센터, 방학1동 주민센터, 쌍문4동 주민센터, 쌍문2동 주민센터, 도봉2동 적십자봉사회, 쌍문4동 적십자봉사회, 사회복지법인 위드, 도봉복지재단, 아씨보쌈 김정윤, 요셉의집에 각각 전달됐다.

▲사단법인 우리사랑나눔봉사회 차명자 이사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선풍기를 전달하며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