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07. 24.


성북구도시관리공단, 「인구의 날」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수여

성북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박근종)은 지난 7월 11일 서울시 강남구 JW메리어트 호텔에서 열린 제14회 세계인구의 날 기념식에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공단은 ‘소통공감’을 핵심 가치로 삼아 지역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출산·양육 지원과 가족친화 문화 조성에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해 왔다.

특히 성북구육아종합지원센터를 중심으로 생애주기별 저출산 지원과 양육 서비스를 선도적으로 구축했으며 서울형 키즈카페 사업을 통해 영유아에게 질 높은 놀이 공간을 제공하고 아동과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포용적 복지문화를 조성해 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이러한 노력을 통해 성북구도시관리공단은 3년 연속 행정안전부 로부터 고객만족도 우수공기업으로 선정되었으며 국가인권위원회로부터대한민국 인권상을 수상하는 등의 많은 성과를 거두었으며 이번 표창으로 공단의 혁신과 헌신이 다시 한번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이에 따라 박근종 이사장은 “지역사회가 함께 아이를 키울 수 있는 따듯하고 포용적인 환경을 만들기 위해 전직원이 한마음으로 노력해왔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아이와 가족이 행복할 수 있는 복지사회를 만드는데 앞장서며 저출산 극복과 가족친화 사회문화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더 나아가 모든 세대가 함께 어울려 살아가는 지속가능한 지역공동체 실현에 진력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공단은 2025년에도 키즈카페 및 아이조아센터 등 공공육아지원 공간을 지속 확대하며 장난감 재활용·수리사업과 장애아동 맞춤형 지원사업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