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07. 24.
북부교육지원청, ‘학원·교습소 건전 운영 지원 맞춤형 연수’ 실시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태식)은 지난 7월 17일, 관내 학원 설립·운영자(법인의 운영자, 실무자), 교습소 교습자를 대상으로 ‘학원·교습소 건전 운영 지원 맞춤형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북부교육지원청이 자체 기획 및 추진한 것으로, 서울시교육청 주관으로 이루어지던 학원·교습소 운영자 대상 온라인 연수와는 차별화된 점에서 의의가 크다.
또 ‘사후적발보다 사전예방’ 중심의 지도·점검 방향에 따라, 보다 밀착된 행정 안내와 실질적인 운영 지원을 제공하고자 마련되었으며, 운영에 필요한 사항 및 정보를 사전에 안내함으로써 위반 사항 발생을 예방하고 건전한 학원·교습소 운영 환경을 조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날 연수에서는 ▲운영 시 준수사항 ▲자주 적발되는 사항 ▲지도·점검 절차 및 준비사항 ▲사전자율점검 방법 및 절차 등을 사례 중심으로 안내하였고, 운영자들의 궁금증 해소와 다양한 의견 수렴을 위한 질의응답 시간을 별도 운영함으로써 학원과 교습소에 대한 현장 밀착형 지원 중심의 연수를 통해 사전예방 중심의 지도·점검의 실효성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태식 교육장은 “앞으로도 학원·교습소의 자율성과 책무성을 높이고, 건전한 사교육 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할 것이며, 앞으로도 현장과의 지속적인 소통과 사전예방 중심의 맞춤형 행정을 통해 교육 주체들이 신뢰할 수 있는 건전한 사교육 환경을 만드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