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07. 09.
이종환 서울시의회 부의장과 유인애 구의원
강북구 벌말어린이공원 수경시설, 특교 등 예산지원 노력!
“도심 속 워터파크, 아이들과 가족들에게 시원한 휴식 공간 제공”
서울시의회 이종환 부의장은 강북구 번2동 벌말어린이공원 물놀이형 수경시설이 올 7월 1일부터 본격 가동됨에 따라, 유인애 구의원과 함께 현장을 점검했다.
이종환 부의장은 “강북구 번2동 벌말어린이공원은 ‘22년 10월부터 ‘25년 6월까지 리모델링을 거쳐, 올 7월 1일 새롭게 개장하게 된 것으로, 서울시 특별교부금 등으로 사업비가 23억원(특별교부금13억원, 특별교부세10억원)이 투입된 강북 구민을 위한 공원 시설”이라고 강조했다.
이종환 부의장과 유인애 구의원은 공원 내 토양에서 불소 검출로 오염물질 감소를 위해 토양굴착과 토양 세척·정화처리 후, 사계절 복합물놀이 공원 재조성을 하였기 때문에 많은 시간과 예산이 투입된 이유라고 설명했다.
이종환 부의장과 유인애 의원은 도심 속의 워터파크로 우리 아이들과 가족들에게 시원한 휴식 공간이 마련되어 더욱 기쁘고, 눈여겨볼 콘텐츠라고 말했다.
새롭게 구성된 벌말어린이공원 물놀이장은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매일 오후 12시부터 5시까지 총 5회차로 운영되며, 각 회차는 50분간 가동되고 마지막 회차는 1시간 동안 이용 가능하다고 강북구는 밝혔다.
이종환 부의장은 “강북구 발전을 위해서라면 여·야가 따로 없다며 오세훈 서울시장님과 함께 쾌적한 주거환경 개선으로 강북 전성시대를 여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강북발전을 위한 의지를 강하게 표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