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07. 09.


성북구도시관리공단, ‘2026년 주민참여예산 제안 사업’ 공모

성북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박근종)은 2026년도 주요 사업 선정을 위한 주민참여예산 제안 공모를 오는 7월 31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주민참여예산제는 주민이 직접 예산 편성 과정에 참여함으로써 예산의 투명성을 높이고 지역사회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사업을 발굴하기 위한 제도로 공단은 이번 공모를 통해 주민 의견을 반영한 실효성 있는 예산 편성을 실현하겠다는 방침이다.

공모 기간은 오는 7월 31까지이며, 공모 신청서는 성북구도시관리공단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팝업을 통해 접속하여 제출하면 된다.

제안 범위는 공단 시설물의 불편을 해소하는 소액 사업으로 시설 환경개선, 주민 서비스 제공, 사회적 약자 편익 증대, 스마트시티와 관련한 사업이다.

단, 제반 법령에 위반돼 사업 실행이 불가능하거나 계속 사업 및 기타 현실성이 없다고 판단되는 사업은 제외된다.

접수된 제안은 담당 부서의 검토를 거쳐 주민이 참여하는 심의위원회에서 우선 사업으로 선정되고 이후 공단 이사회 및 성북구의회의 심의를 통해 최종 확정되며 선정된 사업 및 예산 내역은 2026년 1월 중 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이에 박근종 이사장은 “구민고객의 시선에서 필요로 하는 사업이 예산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구민고객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하며 “이번 공모를 통해 현실성 있는 예산 편성을 통해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공단을 함께 만들어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