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07. 10.
강북구, 전통시장에서 펼쳐지는 여름밤 축제 ‘야시장’으로 오세요!
7월 11일 백년시장, 12일 장미원골목시장서 특별한 밤마실 열려
전통시장에서 준비하는 야시장… 지역경제 활성화 견인 기대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강북구(구청장 이순희)는 여름밤 지역 전통시장을 무대로 한 특별한 야시장 축제를 오는 7월 11일(금)과 12일(토) 이틀간 연이어 개최한다.
■ 백년시장 ‘백야시장 축제 시즌2’ – 맛과 즐거움 가득한 미식 투어
7월 11일(금) 오후 4시부터 9시까지 백년시장 아케이드 구간에서는 ‘백야시장 축제 시즌2’가 펼쳐진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역 대표 축제인 ‘강북 백맥축제’를 통해 활력을 더해온 백년시장에서,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백년 미식투어’가 운영된다.
또한 타투 스티커와 열쇠고리 만들기 등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 백년시장 구매 고객 대상 경품 추첨 이벤트, 무대 공연과 주민 참여 무대 등 가족 단위 방문객도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마련될 예정이다.
■ 장미원골목시장 ‘야호~ 장미원 야시장 3탄’ – 문화공연과 체험이 어우러진 골목축제
7월 12일(토) 오후 5시부터 9시까지는 장미원골목시장 일대에서 ‘야호~ 장미원 야시장 3탄’이 진행된다. 상인들이 직접 참여하는 먹거리 판매 부스와 맥주 나눔 부스, 상인회 난타팀, 전자바이올린 연주, 락밴드 공연 등 다채로운 무대가 펼쳐진다.
또한 키다리아저씨 풍선아트, 페이스페인팅, 전통놀이 체험프로그램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무료 체험도 운영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야시장 행사는 지역 전통시장이 단순한 장보는 공간을 넘어, 이웃과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생활문화의 장으로 거듭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무더위를 식혀줄 여름밤 야시장에 많은 주민과 방문객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