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04. 17.


성북구, 2025년도 ‘녹색건축물 조성 지원사업’ 실시

사용승인 후 20년 이상 노후 건축의 에너지 효율 개선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2025년도 ‘녹색건축물 조성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노후된 건축물의 신·재생에너지 설비 설치, 창호·단열재·설비 교체 등을 통한 주택의 에너지 효율 향상을 목적으로 한다.

지원 금액은 총공사비의 50% 이내며 건물당 최대 1천만원까지 지원한다. 사업비는 총 5천만 원이다. 접수 기간은 올해 6월까지다. 구청 방문 및 등기우편(서울 특별시 보문로 168 성북구청 건축과, 매월 15일자 소인까지 유효), 이메일(starlike@sb.go.kr)을 이용해 접수하면 된다.

대상 주택은 건축법에 따른 사용승인일이 20년 이상 경과한 단독주택(다중·다가구주택 포함) 공동주택(다세대·연립주택)이다. 지원 내용은 단열공사, 창호공사, 방수공사, 조명공사 및 에너지 성능개선 공사와 연관 된 부대공사다.

접수 주택에 대해서는 현장조사 후 건축소위원회 심의를 거쳐 지원 대상을 결정한다. 공사는 11월까지 공사를 진행해야 하며, 공사 준공 후 보조금 정산 절차를 진행한다.

구는 이번 사업을 통해 노후 건축물의 단열성능 향상과 냉난방비 절감 등 환경 친화적이며 지속 가능한 녹색건축물 조성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성북구 내 건축물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과 녹색건축물의 확대를 통한 녹색성장 실현 및 구민의 복리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성북구 녹색건축물 조성 지원사업에 대해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성북구청 건축과 전화(02-2241-2902)로 문의하면 된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