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04. 16.
도봉구의회 안병건 의장,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 참여’
도봉구의회는 지난 11일, 안병건 의장은 인구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유도를 위해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번 캠페인은 우리나라가 직면한 심각한 인구구조 변화 문제를 사회 전반에 알리고, 지속적인 관심과 인식 개선을 위해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 주관하고 있으며, 안병건 의장은 남연희 성동구의회 의장의 지목을 받아 참여하게 되었다.
그동안 도봉구는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다. 지난해 도봉구의회는 ‘도봉구의회 저출생 대응 정책 연구회’를 운영하여 구 여건에 맞는 저출생 대응 정책 개발을 위해 힘썼으며, 도봉구청 또한 \'제4차 저출산·고령사회 기본계획\'에 따라 구 실정에 맞춘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왔다.
이러한 노력의 결실로 통계청이 발표한 인구동향조사에서 2024년 도봉구는 7년 만에 출생아 수와 합계출산율 모두 반등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날 캠페인에 참여한 안병건 의장은 “저출산 문제는 단순한 숫자가 아니라 우리 사회의 미래를 좌우하는 중요한 문제이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인구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문제 해결을 위한 공동의 노력이 확산되기를 바란다”며 “도봉구의회는 앞으로도 실효성 있는 정책을 개발하고, 지역 실정에 맞는 정책들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안병건 의장은 다음 캠페인 참여자로 광진구의회의 전은혜 의장을 지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