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04. 17.


강북구의회 박철우 의원

오동근린공원 유아숲체험장, 황토길 등 조성공사 점검

▲ 강북구의회 박철우 의원, 황토길 조성공사 현장을 방문했다.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강북구의회 박철우 의원(번1·2동, 수유2·3동)은 지난 4월 9일, 번동 오동근린공원(서울특별시 강북구 덕릉로42길 49) 내 유아숲체험장에 조성 중인 맨발걷기 황토길 공사 현장을 찾아 진행 상황을 점검하였다.

이번 현장 점검은 어린이뿐만 아니라 온 가족이 함께 자연을 느끼고 건강을 증진할 수 있는 맨발걷기 황토길 조성 사업의 진행 상황을 확인하고, 관계자들의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이날 박철우 의원은 공원녹지과 팀장과 담당 주무관로부터 사업 추진 현황, 안전 및 편의 시설 계획, 향후 일정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조성될 황토길의 품질과 접근성을 꼼꼼히 확인했다. 특히, 모든 연령대의 이용자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경사도, 미끄럼 방지 시설, 쉼터 조성, 주변 환경과의 조화 등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를 진행했다.

현장 점검을 마친 박철우 의원은 “오동근린공원 내 조성되는 맨발걷기 황토길은 아이들 뿐만아니라 부모님, 어르신들까지 온 가족이 함께 흙을 밟으며 자연을 만끽하고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의미 있는 공간이 될 것이다”며 “공사 과정에서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완공 후에도 지속적인 관리와 편의 시설 확충을 통해 모든 시민들이 만족하며 이용할 수 있는 휴식 공간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에 조성되는 맨발걷기 황토길은 오동근린공원을 찾는 모든 구민들에게 자연 속에서 편안한 휴식을 제공하고, 가족 간의 소통과 건강 증진에도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 박철우 의원은 앞으로도 시민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 마련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박철우 #강북구의회 #박철우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