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01. 09.
성북구 정릉1동, 통합워크숍으로 한 해를 갈무리해
18개 직능단체 및 동아리가 뜻을 모아 통합워크숍 개최
지난달 19일 성북구(구청장 이승로) 정릉1동에서 「2024 정릉1동 직능단체 통합워크숍」이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내빈 및 각 단체장들과 함께 총 150여 명이 참석했다.
유공 구민 표창 수여,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후원을 아끼지 않은 책마을 대표(이만균) 및 풀무원녹즙 성북홈가맹점 공동대표(박영실, 송정석)에게 감사장 전달했으며 단체별 활동 공유 및 주민 화합의 시간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행사는 최근 얼어붙은 사회 분위기로 송년회 등 연말연시 행사가 취소되며 지역 서민경제가 큰 어려움을 겪자 정릉1동 단체들이 서민경제 회복을 위해 소비 문화 확산에 앞장설 필요가 있다는 판단하에 정상적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정릉1동의 18개 직능단체와 동아리(▲주민자치회 ▲통장협의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새마을부녀회 ▲새마을문고 ▲녹색환경실천단 ▲적십자봉사단 ▲자율방재단 ▲마을안전협의회 ▲방위협의회 ▲청소년지도협의회 ▲바르게살기위원회 ▲자율방범대 ▲민족통일협의회 ▲재향군인회 ▲청소년선도회 ▲걷기동아리)회원들은 유공구민 단체 표창과 함께 송년회를 겸한 자리에서 금년 한 해 동안 지역사회를 위한 시민 단체로서의 활동을 되돌아보면서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정릉1동은 전형적인 주거지역으로 오랫동안 한 곳에 거주하고 있는 주민들의 비중이 높아 주민들 간의 유대관계가 유독 돈독한 동네이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주민은 150여 명으로 많은 인원이 모이며 그동안의 갈증을 해소하고 교류하며 특별한 날을 보냈다.
장성남 통합워크숍추진위원장은 “이런 뜻깊은 날에 많은 주민분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다. 오늘 지난 1년간의 경험과 활동을 공유하며 2024년을 잘 마무리하시길 바란다. 올 한 해 참으로 고생 많으셨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올 한 해 이루어 낸 모든 성과는 정릉1동 주민들의 헌신적인 참여와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주민들께서 각자의 자리에서 애쓰시며 올 한 해 너무 고생하셨다. 내년에 더욱더 발전될 정릉1동을 기대하며 마지막으로 오늘 유공 표창받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