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4. 01. 04.


도봉구의회 고금숙 의원, ‘제8회 대한민국 청소년 희망대상 수상’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도봉구의회 고금숙 의원(쌍문2·4동, 방학3동)이 지난달 28일,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열린 ‘제8회 대한민국 청소년 희망대상’ 시상식에서 대한민국 청소년 희망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청소년재단 주관한 대한민국 청소년 희망대상은 청소년 정책 의제에 적극 참여한 국회의원과 지방자치단체장, 광역·기초의원 및 기업과 단체 등을 대상으로 청소년 약 천명의 투표를 거쳐 선정한다.

이날 수상한 고금숙 의원은 2023년 9월 서울시 도봉구 창의·인성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안 대표 발의함으로써 도봉구 관내 모든 학생들이 올바른 인성과 도덕적 판단력을 갖춘 창의적 인재로의 성장을 도모하여 지역사회의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했으며, 뿐만아니라 2023년 한해 도봉구 학생의 올바른 인성을 위한 제도적 지원과 청소년 노동인권 보호 등을 펼쳤다.

고금숙 의원은 “청소년들이 직접 투표하는 청소년 희망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지난 시간 동안 청소년의 노동인권을 보호하기 위하여 노동환경의 개선,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보호, 교육 및 자립과 여성청소년의 보건위생물품 지원 등의 정책을 펼쳤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을 위한 정책 등을 적극 발굴하여 활발한 의정활동을 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