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3. 12. 14.
성북청년정책네트워크, 성과공유회 및 수료식 성료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1일 청년공간 동선이음 1층에서 ‘2023 성북 청년정책네트워크 <정책은 어렵지만 우리는 함께잖아>’ 활동 해단식을 개최했다.
성북 청년 정책 네트워크 운영사업은 서울시 자치구 청년참여 활성화 기반 사업으로서, 올해 5월부터 성북구 거주 또는 활동 청년(19세부터 39세까지)을 모집, 총 129명의 청년이 활동에 참여했다.
청년회원의 관심별 주제로(▲1인 가구 분과 ▲ 기후환경분과 ▲ 주거분과 ▲ 문화예술분과 ▲ 일자리 분과) 5개로 분과로 나누어, 8회 이상의 모임을 통해 청년 당사자가 청년을 위한 정책을 직접 발굴하고 개선할 수 있는 의제를 도출했다. 또한 이와 관련한 캠페인 및 정책 제안 숙의 토론 등을 통해 맞춤형 청년 정책 구현을 위한 활동을 진행해왔다.
이번 해단식에는 40명의 청년 정책 네트워크 회원이 참석해 그동안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분과별로 한 해 동안 활동한 성과를 공유하고 소회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더불어 분과 모임 참여율이 60% 이상인 회원 19명을 대상으로 우수한 참석 활동에 대한 수료증을 수여하기도 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 청년을 위한 정책을 내년에도 적극적으로 발굴하여 구청에 건의해 주시면 다각도의 방법을 모색하여 청년들을 지원하겠다.”라고 청년들을 격려하였다.
성북구는 내년에도 성북 청년 정책 네트워크 운영사업을 통해 청년이 지역사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청년 정책을 토론하는 공론장을 제공하고 청년 주도로 캠페인과 축제 등 여러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