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3. 11. 22.


성북구의회, 제300회 제2차 정례회 개회

2024년도 일반·특별회계 세입·세출 예산안 심사 등

성북구의회(의장 오중균)가 11월 20일(월) 제300회 제2차 정례회를 개회했다.

이번 정례회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을 새롭게 구성하고, 2024년도 일반․특별회계 세입․세출 예산안에 대한 심사를 중점으로 관내 현안 및 구정과 관련된 주요 안건을 심사한다.

오중균 의장은 이날 개회식에서“이번 정례회에서는 2024년 성북구 전체의 예산을 확정 짓는 예산안 심사가 예정되어 있는 만큼 예산안 심사에 만전을 다해 주시기 바란다.”고 강조하며,“집행부와 의회가 유기적인 협력과 소통을 통해 우리 구의 소중한 예산이 구민의 복리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적재적소에 쓰일 수 있도록 최선의 방향으로 이끌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의 뜻을 전했다.

개회식 이후 진행된 제1차 본회의에서는 안건상정에 앞서 김경이 의원이 5분 자유발언을 진행했다. 김경이 의원은‘어린이공원 주변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제언’이라는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진행했다. 이어 2024년도 일반․특별회계 세입․세출 예산안 제출에 따른 이승로 성북구청장의 시정연설과 기획재정국장의 제안설명을 듣고,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구성 결의안 심의 및 위원 선임의 건에 대해 안건을 상정했다.

제300회 성북구의회 제2차 정례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에는 강수진 의원, 부위원장에는 이용진 의원을 각각 선출했으며, 위원으로는 김경이, 소형준, 박영섭, 임현주, 권영애, 양순임, 정해숙 의원이 선임되어 총 9명의 위원이 예산결산특별위원회로 활동하게 된다.

한편, 제300회 제2차 정례회에 상정된 주요 안건은 총 33건으로 ▲서울특별시 성북구의회 업무추진비 집행기준 및 공개에 관한 조례안(김경이 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성북구의회 의원 행동강령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호건 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성북구 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촉진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육영 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성북구 고독사 예방 및 사회적 고립가구 안전망 확충을 위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경수현 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성북구 방사능 오염으로부터 안전한 수산물 관리 조례안(정윤주 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성북구 여성복지시설 관리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경수현 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성북구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환경 만들기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용진 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성북구 공동주택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임현주 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성북구 도시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임현주 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성북구 세입·세출 결산서 제출 및 예비비 지출 승인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정병기 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성북구 마을서점 인증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양순임 의원 대표발의) 등 총 33건의 안건이 상정됐다. 상정된 안건은 해당 상임위원회의 심사를 거친 이후 오는 12월 14일(목) 예정된 제3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된다.

성북구의회 김경이 의원 5분 자유발언